1. 중동호흡기증후군(MERS) 관련 강조사항

질병관리본부에서 중동호흡기증후군(MERS) 확진환자와 격리환자가 지속적으로 늘어남에 따라 가정에서도 감염병 예방에 만전을 기하고 있을 것으로 사료되오나 대응에 철저를 기해주시길 당부 드립니다.

우리 유치원에서는 교육부 위기대응 실무 매뉴얼을 숙지하고 현장 체험학습 및 야외활동을 자제하는 등의 교육 및 유치원환경 위생과 청결에 적극 반영하여 운영하고 있습니다.

 

본 유치원에서는 유아교육법 제12조에 의거 법정 감염병(비감염병포함) 유치원 내 확산을 방지하기 위해 메르스와 관련하여 유치원 운영위원들과 협의를 거쳐 결정한 사항입니다. 메르스 감염이 불안하신 학부모님들께서는 유치원에 보내지 않으셔도 결석처리를 하지 않도록 하겠습니다. 결석을 해야 할 경우에는 미리 유치원으로 연락을 주시고 원장과 상의해주시기 바랍니다. 또한 휴원이 필요하다고 인정될 때에는 유치원에서 자율적으로 휴원을 결정하여 안내해 드리겠습니다.

 

메르스 대응과 관련 아래 사항을 준수해 주시기 바랍니다.

. 유치원에서 메르스에 대한 교육을 어린이들과 지속적으로 실시하고 있습니다. 매일 일과 시작 전후 비누로 손 씻기 교육 및 기침 예절 교육 등하교길 마스크착용 권장합니다.

. 가정에서도 사람들이 많이 모이는 공공장소와 병원에 병문안은 가급적 자제하여 주시고 어린이를 동반하지 않도록 삼가주시기 바랍니다.

. 메르스 의심 증상이 지역에서 발생했을 시에는 주변인들과 접촉하지 않도록 가정에서 관리를 철저 히 해주시기 바랍니다.

. 우리지역 내 어린이, 어린이가족, 교직원, 교직원 가족 등에 의심환자가 발생한 때에는 유치원 휴원을 하도록 하겠습니다.

 

2.수돗물 수질 검사

요즘 어린이집 기관 수질검사 실시 후 어린이들이 먹는 식수에서 중금속이 발견되었다는 언론보도에 따라 우리 유치원에서 먹는 물도 궁금하실 것으로 사료되어 안내해드립니다.

우리 유치원은 수돗물을 사용하고 있으며 정기적으로 아리수 수질검사를 받아 적합 판정을 받았습니다. 또한 어린이들이 먹는 식수는 정수기를 따로 사용하고 있으며 여름철에는 물을 끓여서 사용하고 시원하게 식수로 사용하고 있습니다.